디자인 제작 프로세스를 본격적으로 체험 해 보자.
제작 프로세스가 매우 중요하다.
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정확한 제작 순서에 따라 하나씩 디자인 해 나가기를 권합니다. 기본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정보의 정리
- 레이아웃 1 - 판면, 여백의 설정
- 레이아웃 2 - 그리드 설정
- 레이아웃 3 - 역할의 부여
- 레이아웃 4 - 강약의 설정
- 배색
- 문자, 서체의 선택
- 정보의 도식화
같은 정보라도 목적에 따라 디자인의 방향은 완전히 달라 질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상품 중심의 광고라면 상품의 이미지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는 디자인이 어울릴 것이고, 가격이 강조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가격에 관한 정보를 강렬한 타이포로 강조하여 주요 지면을 할애하는 디자인이 어울릴 것입니다.